N잡러로 3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 N잡러의 장점은 자유롭고 필요한 일감은 언제나 많다는 것, 그리고 그 일감들이 신선해서 새로운 세상을 배우며 우물 안 개구리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면, 단점은 일감을 계속 찾아야 하고, 창출도 해야 하며, 거기에 드는 에너지가 제한적이라는 점이네요.
이번에도 맘카페에 "재택아르바이트 뭐 없을까요?" 하고 글을 올렸다가 오히려 채점 알바를 소개해달라는 댓글이 많아 이렇게 정보성 글을 작성해 봅니다. 저와 같은 마음을 가진 주부님들, 아이들을 돌보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일감을 찾으실 텐데요. 무작정 도전하기보다는 소일거리라도 내막을 알고 도전하면 더 낫겠죠?
제가 지금까지 해본 소소한 돈 버는 방법과 맘카페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신청 방법, 채점 알바 내용, 그리고 페이를 상세히 적어드리겠습니다. 작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학습 채점
재택 알바 후기
2개월차
전업주부 10년 차에 취업해보니 역시 사람은 나가서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맞벌이를 하다 보니 피로도(신경전, 감정싸움)가 상당하고 신경 쓸 일도 많고 아이들은 왜 그렇게 자주 아프고 신종 바이러스는 왜 이렇게 극성인지... 에휴, 모르겠다 하고 다시 전업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도 마냥 늘어지는 건 또 싫어하는 성격이라 채점 아르바이트(스마트구몬N)를 알게 되었고, 바로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3-4개월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저는 3개월 정도 지나 제 차례가 되어 현재 채점 아르바이트를 한 지 2개월이 다 되어 갑니다~
3년째 N잡러
세상에 Job은 정말로 다양합니다! 방구석에서 자본 없이 당장 롸잇나우 할 일을 찾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유튜브로 전업주부가 할 수 있는 일을 모조리 보고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일 10가지를 적어보고 하나씩 도전했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맞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을 해나갔습니다.
앱테크:
일명 온라인 폐휴지 줍기라는 앱테크, 10원 단위의 앱테크가 이렇게 큰 파급력을 가질 줄은 몰랐죠. 앱테크만 했겠어요? 그 앱테크를 해보고 블로그에 소개했죠. 블로그에도 앱테크를 많이 소개하였으니, 읽어볼 분들은 한 번 읽어보세요.
블로그:
블로그 방치만 9년, 하루 하나의 정보 글이 좋을까 하다가 앱테크를 소개하고 추천인을 받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앱테크 추천인으로 한 달에 20만 원 넘게 벌어보고 참 신기한 경험도 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어떤 정보라도 꾸준히 글 써보세요. 엄청나게 잘 쓸 필요도 없어요. (tip을 드리자면 나무위키를 보고 정보성 글을 작성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그렇게 꾸준히 한두 달 하면 에드포스트 신청(광고 달아주는)을 할 수 있어요. 제 블로그 글에 광고가 달립니다. 비록 수천만 원을 버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는 현재 10만 원은 안 되는 금액을 받고 있어요. 그래도 이게 어디인가요.
협찬을 받다 보면 자연스레 메일이나 블로그 댓글로 협찬 문의가 오기도 하고, 체험단 사이트에 들어가 본인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협찬을 받게 되고, 실력이 쌓이면 협찬 + 원고료도 받을 수 있어요.
주식:
각자의 방식이 정말 다양하니 주식에 대해서는 짧게만 적겠습니다. 40이 다 되어서 주식에 눈을 뜬 것이 조금 늦지는 않았나 싶지만, 그만큼 잘 해보려고 공부도 하고 만족할 만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생활비에 큰 도움이 될 정도로요.
급식 아르바이트:
아이들 얼굴 보고 좋아요. 손가락, 손목, 어깨 아파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괜찮았고, 짧은 시간이어서 노동 강도가 낮고, 요령만 생기면 언니들이랑 수다도 떨고 좋았습니다. 남은 간식도 먹고, 가끔 조리실 사람이 부족할 때 일당을 넉넉히 받고 대타도 해줬어요~
온라인 학습 채점 아르바이트 진행 순서:
1) 신청을 하면 매니저님께서 연락을 주십니다.
2) 대략적으로 이 일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해주세요.
3) 지인 소개의 경우는 모르겠으나, 저는 지인 소개 없이 신청했고, 4개월 이상 기다려야 했는데 3개월 정도 지난 후 할 수 있었습니다.
4) 온라인 교육을 2일에 걸쳐 진행합니다. (하루는 온라인 교육을 자유롭게 시청하고 테스트 보는 것으로 약 3시간, 2일 차에는 매니저님과 줌으로 1시간 반 정도 교육)
5)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등본, 통장 사본, 최종 학교 졸업증명서를 카톡으로 찍어서 보내면 됩니다.)
6) 채점 알바를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400장, 500장 정도 채점하고, 600장, 800장, 1000장 이렇게 점차 늘려갑니다. 1000장이 가장 기본인 듯하고 그 이상은 2개월째인 지금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아요. 눈에 피로감 때문입니다.
채점할 내용:
구몬의 경우 지면도 하고 온라인도 합니다. (참고로 저는 재능 학습센터 공부방 선생님이었습니다.) 바로 온라인으로 아이들이 풀어 제출한 문제를 채점하면 됩니다.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한자 이렇게 5과목입니다.
어떤 기기를 사용하나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은 필수입니다. 빨간색으로 정답이 각 페이지 문제마다 적혀있습니다. 그걸 보고 오답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됩니다.
하루에 얼마나 일해야 하나요:
보통 아이들이 문제를 풀어 제출하는 시간대가 늦은 저녁입니다. 낮에는 학교 갔다가 늦은 오후까지 학원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녁에 1000장을 몰아서 하기엔 눈에 피로감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5-6시 사이에 일하고, 아이들 자면 한 시간 정도 일하고, 다음날 아이들 등교시키고 일합니다.
지인이 눈 빠진다고 한 것에 대해:
그러니 몰아서 하지 마세요. 컨트롤 할 수 있는 정도의 성인이라면 요령껏 나눠서 일하세요. 저는 눈이 나쁜 편이지만 괜찮습니다. 물론 채점이 틀리면 혼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점점 나아집니다. 처음에는 악필 때문에 오답인지 정답인지 알 수 없었지만 이제는 감각이 생겼습니다.
쉬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한 달에 8번 쉴 수 있습니다. 그냥 전날 말하면 됩니다.
주말 수당:
주말에는 일당이 조금 더 붙습니다. 그래서 주말이 아닌 평일에 쉬세요.
한 달 만근 시 얼마나 벌 수 있나요:
장당 금액이 다릅니다. 하지만 한 달 만근 시 30만 원에서 최대로 많이 받아도 40만 원은 못 받는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신청 방법:
비밀 댓글로 성함,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그러면 제가 매니저님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후 "매니저님께 알려드렸습니다~"라고 대댓글을 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대댓글 이후에 댓글을 삭제해도 됩니다.)
이상으로 온라인 학습 채점 알바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매니저님께 여쭤보시길 바랍니다. 엄청 친절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비록 그럴듯한 정보는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사족이지만 저는 채점 알바 급여로 주식에 투자해 불리고 있습니다. 앱테크로 번 것도요. 작은 티끌이지만 수익이 쌓이다 보니 회사 출근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채점 알바는 올해 계속 해보고 싶네요.
아참! 그리고 재택 알바(단순 알바면 더 좋습니다. 제가 전문적이지는 않아요 ㅎㅎ) 소개해 주실 분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일감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