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이나 10월에 생각나는 특별한 축제가 있으신가요?
저는 바로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를 떠올립니다.
리우카니발, 삿포로 눈축제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방문했던 2014년 9월의 옥토버페스트로 여러분을 안내할게요.
옥토버페스트 소개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옥토버페스트는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열리며 세계 최대의 맥주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 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축제의 기원 -
1810년 10월, 바이에른 왕국의 황태자와 작센의 테레제 공주 결혼을 기념하여 시작된 축하 연회와 축제가 민속축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장소는 테레지엔비제(Theresienwiese) 공원입니다.
축제 둘러보기
2014년 9월, 축제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시기에 테레지엔비제에 도착했습니다 :)
축제는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전통 의상을 입은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마리엔플라츠 시청사 근처에서 전통 의상을 판매하는 곳을 보았는데, 미리 구입해 가면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제 평소 옷을 입고 갔네요^^
다양한 음식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즐거운 맥주 축제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 기간 동안 뮌헨의 대표 맥주회사 6곳의 천막이 설치되며, 원하는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만날 수 있는 맥주 브랜드로는 아우구스티너, 하커 프쇼르, 호프브로이, 뢰벤브로이, 파울라너, 슈파텐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도 자주 방문했던 친숙한 호프브로이도 있습니다.
여러 천막이 설치되어 있어 원하는 곳을 선택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 곳에 들어가 보니 야외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사람이 많아 자리를 찾기가 어렵네요^^;; 텐트를 돌아다니며 자리를 찾았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야외 테이블에서 맥주를 즐기는 것도 정말 멋진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파울라너 텐트 안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맥주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누군가 일어나 원샷을 하면 모두가 박수를 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진을 보니 그때의 분위기가 생각납니다 :)
운 좋게 자리를 잡고, 음식과 맥주를 주문했습니다.
옆에 앉은 분은 함께 온 사람이 아니었는데도 친해 보이는군요 ㅋㅋ
축제 기간 동안 특별한 축제용 맥주를 마시게 되는데, 기본이 1L 맥주잔입니다^^
맥주는 딱 한 잔만 마셨네요~~ㅋㅋ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전해지시나요^^
신나는 놀이공원
테레지엔비제 공원은 마치 놀이공원에 온 듯, 정말 아름답게 꾸며져 있습니다.
독일 옥토버페스트 테레지엔비제(Theresienwiese)의 놀이기구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어 타보는 것도 좋지만, 저는 신나는 분위기를 느끼며 주로 구경만 했습니다.
독일 전통의상을 입은 사람들과 함께
레더호젠이라 불리는 남성용 가죽 전통의상을 입은 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혼자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지나가던 사람들이 함께 찍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
여성들은 디른들을 입는데, 흰색 소매가 볼록한 블라우스에 원피스를 입습니다. 레더호젠과 디른들은 원래 노동복이었지만, 축제 때 입는 전통의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는 전통의상 대신 제 옷을 입었는데, 우연히 전통의상을 입은 사람들과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
축제를 더 즐기고 싶다면 전통의상을 입고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시 방문하고 싶은 세계적인 축제 옥토버페스트.
2013년과 2014년에 연속으로 옥토버페스트 기간에 뮌헨 비행을 맡아 세계적인 축제를 경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에는 열리지 않았지만, 올해 2022년 옥토버페스트는 9월 17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됩니다.
언젠가 다시 방문할 날이 올까요^^
독일 뮌헨
#독일여행 #옥토버페스트 #독일옥토버페스트 #뮌헨 #맥주축제 #유럽여행 #9월해외여행지 #10월여행지 #테레지엔비제